서비스탑(SK텔레콤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고객감동의 길을 걷다
(서비스탑)

서비스탑은,

전문/감성 맞춤상담을 기반으로 고객감동을 극대화하여, 고객과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추구합니다.

  • 회사명 : 서비스탑 주식회사
  • 대표이사 : 오남주
  • 본사 : 대전광역시
  • 설립일 : 2010.07.01
  • 자본금 : 142억원
  • 매출액 : 186,468 백만원
  • 주주 : SK텔레콤 주식회사(지분 100%)
  • 업종 : 콜센터 운영, 통신관련 상담, 위탁 교육사업, 통신기기등 판매대행업
  • 직원수 : 3,127명(23.01기준)
재무정보

CEO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서비스탑 주식회사 대표이사 오남주입니다.
SK텔레콤 고객서비스 자회사 서비스탑은 유·무선 통신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넘어
최상의 통신생활을 디자인하고 구독, 메타버스 등 새로운 영역에서의 서비스혁신을 추구합니다.
이를 위해 서비스의 기능적·기술적 차별화에 머무르지 않고 개인 맞춤형 컨설팅에 기반한
고객·기술·서비스 중심의 실질적인 고객가치 창출을 목표로 진화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탑의 구성원은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인 SK텔레콤의 대고객 서비스를
책임진다는 자긍심으로 고객의 행복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윤리경영·투명경영을 근간으로 구성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탑(주) 대표이사 오남주

SK텔레콤 고객과 함께한 1등의 역사

서비스 품질 최우수 기업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고객 중심적 사고로 최상의 고객중심 서비스를 개선ㆍ발굴 하겠습니다.

  •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25년 연속 1위
  •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25년 연속 1위
  •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23년 연속 1위

서비스탑의 발자취

지난 성과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합니다.

  • 2021년 12월 가족친화기업 인증(여성가족부장관)
  • 2021년 11월 대표이사 오남주 취임
  • 2020년 1월 대표이사 최재원 취임
  • 2019년 12월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여성가족부)
  • 2019년 11월 여가친화기업 인증(문화체육관광부)
  • 2019년 6월 덕천지점 OPEN
  • 2019년 2월 마산지점 OPEN
  • 2018년 12월 대표이사 김성준 취임
  • 2018년 12월 서부마케팅센터 OPEN
  • 2018년 10월 베스트콜센터 조직부문(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 2018년 7월 한국의혁신대상 수상(KIFA 서비스혁신부문)
  • 2017년 12월 대표이사 이성영 취임
  • 2017년 4월 '17년 장애인고용촉진유공자정부포상(고용노동부장관상)
  • 2017년 1월 대표이사 이택 취임
  • 2016년 12월 대한민국 고객만족 서비스경영 대상(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 2016년 12월 가족친화기업 인증(여성가족부장관)
  • 2016년 12월 '찾아가는 CS' SK텔레콤 자원봉사(우수상 수상)/li>
  • 2016년 10월 일家양득실천 우수기업 공모전(대구광역시장 표창)
  • 2016년 09월 고용창출 우수기업 장애인채용 확대(대전지방고용노동청 표창)
  • 2016년 09월 2016년 베스트고객센터 인증(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 2016년 05월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국무총리 표창)
  • 2016년 05월 일家양득 우수실천사례 우수상(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 2015년 12월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고용노동부 장관상)
  • 2015년 12월 창원지점 이전 OPEN
  • 2015년 11월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 2015년 10월 나눔국민대상 수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2015년 10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GWP Korea)
  • 2015년 08월 대표이사 원석호 취임
  • 2015년 07월 윤리경영대상 수상(지속가능경영 부문)
  • 2014년 12월 일자리창출 정부포상(대통령 표창)
  • 2014년 06월 대전시와 MOU 체결(TWD상담센터 설립)
  • 2014년 04월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대통령 표창)
  • 2014년 02월 찾아가는 서비스(지점/교육) 시행
  • 2013년 11월 부산팀 울산지점 이전 OPEN
  • 2013년 05월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고용노동부 장관상 표창)
  • 2013년 02월 감성으로 감동을 말하다 책 발간
  • 2012년 12월 여성가족부장관 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서부3,부산4 고객센터 OPEN
  • 2012년 09월 대전광역시 매출의 탑 시상
  • 2012년 03월 대표이사 류준열 취임
  • 2011년 11월 대전광역시 여성친화기업 선정, 광주광역시 표창패 수상
  • 2011년 10월 부산3고객센터OPEN
  • 2011년 09월 T ecophone 사업 Launching, 보건복지부장관 표창패/표창장 수상
  • 2011년 03월 전주고객센터 OPEN
  • 2011년 01월 대표이사 김성봉 취임
  • 2010년 12월 부산진여성인력개발센터 감사패 수상
  • 2010년 07월 서비스탑 주식회사 법인 설립, 대표이사 박영규 취임

탄탄한 조직구성

서비스탑은 4개 본부, 9개 팀, 14개 센터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위한 탄탄한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CEO
    • 마케팅본부
      • 마케팅전략팀
      • 마케팅기획팀
      • 역량개발팀
      • 대전TDS센터
      • 부산CRM센터
      • 서부CRM센터
    • 경영지원본부
      • 경영기획팀
      • HR팀
      • IT Infra팀
    • 무선본부
      • 무선상담기획팀
      • 무선CV마케팅팀
      • 부산1고객센터
      • 부산2고객센터
      • 대구1고객센터
      • 대구2고객센터
      • 중부1고객센터
      • 중부2고객센터
      • 서부1고객센터
      • 서부2고객센터
    • 유선본부
      • 유선상담기획팀
      • 부산유선센터
      • 서부유선센터
      • 전주유선센터
CI Download

CI소개

CI(Corporate Identity)는 서비스탑의 이미지를 통합하고, 경영전략과 기업문화를 표현하는 상징(symbol)입니다.

로고타입 그리드 스케일

컬러시스템

Service Red

Color Chip
PANTONE 186 C
Process Color
C0 M100 Y81 K4
RGB Color
R234 G0 B44

Service Orange

Color Chip
PANTONE 158 C
Process Color
C0 M66 Y97 K0
RGB Color
R255 G122 B0

Service Gray

Color Chip
PANTONE Cool Gray 11 C
Process Color
K80

금지규정

  • 로고의 색상을 임의로 사용한 경우
  • 로고를 외곽선으로 표현한 경우
  • 로고를 임의의 문자로 대체한 경우
  • 로고요소를 재배열하거나 변형한 경우
  • 로고의 크기비례를 임의로 변형한 경우
  • 로고의 기울기 모양을 임의로 변형한 경우
  • 로고 주위의 테두리를 사용한 경우
  • 복잡한 배경에 적용하여 구분이 어려운 경우

우수상담사례 책 발간

감동의 두드림, 행복한 울림

도서판매 4000부 돌파 (17년 2월 말 현재)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서비스탑 저, 이야기가있는집, 2016.09.12, 페이지 272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고객과 SK텔레콤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고객센터는 불편사항 처리뿐 아니라 고객의 소중한 의견들을 귀담아 듣고, 이를 서비스 개발과 개선에 반영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상담 매니저들이 있고 이 책에는 그들이 진심을 담아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는 감동 스토리가 가득하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19년 연속 1위의 위업을 달성한 프로 상담 매니저들의 값진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것도 독자들에게는 유익한 경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고객을 직접 상대하며 불만을 감동으로 바꿔나가는 가치 있는 일을 하는 모든 분에게 이 글을 추천하고 싶다. -이형희(현, SK브로드밴드 사장)

관련기사

CS분야의 Global Top Player

질적 성장을 통한 제2의 도약을!
앞으로 우리회사의 높은 CS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기업의 확대 및 신규사업 확장을 도모하여 Global Top Player를 지향 발전할 것입니다.

감성으로 감동을 말하다

진정을 담은 마음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여기는 서비스탑 고객센터 입니다.

감성상담(Emotional CEM)

기본에 충실한 상담품질을 토대로 Emotional CEM의 3대 전략을 바탕으로 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1. 맞춤 상담 : 고객관점의 잠재 Needs파악과 쉬운 언어의 맞춤상담
  • 2. 개별화 상담 : 고객 문의 유형별 개별화 상담
  • 3. 감성 상담 : 진정성 기반, 감성 Touch 상담

고객센터 사업

무선(SK텔레콤) 및 유선(SK브로드밴드, 재판매)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고객 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lick
  • 무선(SK텔레콤) : 부산1센터 등 8개센터.
                                    유선(SKT, SKB) : 부산·서부·전주유선센터
                                    마케팅(유선상품, 기기변경) : 부산·서부CRM·대전TDS센터
                                    수도권 고객센터 : 서비스 에이스 서비스 에이스 바로가기
  • 일반상담 : VIP, Gold 고객 대상 일반상담 및 혜택 등 상담업무, 일반 고객 대상 요금제, 부가서비스 안내 및 변경, 신청 등 상담업무.
                                    특수 상담 : 통화품질, 데이타품질, 스마트폰, 아이폰, Tstore, 호핀서비스 등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
                                    1533 불만 신고센터 운영.
                                    캠페인 상담 : 요금제, 부가서비스 등의 상품관련 유치 및 혜택 안내
  • 일반상담 : 유선상품 안내 및 변경, 신청 등 일반상담  ·가입/해지 상담 : SK브로드밴드 인터넷 및 인터넷 전화, IPTV 등 유선상품관련 안내 및 유치

열정있는 인재

세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서비스탑에 열정 한뼘을 더 할 인재를 찾습니다.

서비스탑이 원하는 인재상

서비스탑은 SK텔레콤의 자회사로서 SK의 구성원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SK Values와 Service Mind를 보유한 열정있는 인재를 모집합니다.

  • Passion & Love : 고객, 회사, 구성원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모든 일에 Passion을 가지고 자발ㆍ의욕적으로 임하며,
  • Challenge & Innovation : 끊임없이 최상의 목표를 추구하여 이를 창의ㆍ혁신적으로 완수해내고,
  • Integrity & Accountability : 높은 수준의 정직과 윤리의식은 물론,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를 갖는다.

채용 분야

서비스탑은 열정있는 인재를 당사 소속의 정식사원으로 채용하여, 구성원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행복을 추구합니다.

상담매니저 채용 분야

  • 고객센터 : 무선(SK텔레콤) 고객 서비스 상담매니저, 유선(SKT, SKB) 고객 서비스 상담매니저, 마케팅(유선상품, 기기변경) : 고객 서비스 상담매니저
  • CV센터 : SK텔레콤 고객 대면 상담매니저

참고내용

  • 연간채용 계획에 근거한 정기 채용
  • 다양하고 우수한 인재 선발을 위한 다양한 채용경로 운영

출근이 즐거운 회사

구성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할 수 있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서비스탑은 다양하고 차별화된 지원/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급여 수준

서비스 품질 최우수 기업이라는 자부심에 걸맞게 경쟁사와 동종업계 대비 높은 수준의 급여를 제공합니다.

동종업계 급여 비교 : 서비스탑이 100% 라면 A기업 81.4%, B기업 77.9%, C기업 79.2%, D기업 82.1%의 수준입니다. 보험사, 은행등 고객서비스를 하는 동종업계의 Inbound 상담사에 대한 성과급을 포함한 임금

경제적 지원

  • 통신비 지원 (연 80만원 가량)
  • 선택적 복리후생비 제공 (연 50만원 가량 지원)
  • VIP 멤버쉽 제공(SK텔레콤 고객 상담매니저 기준 무제한 포인트)

워커힐에서의 Customer Reader's Night

1년동안 고객의 마음을 읽어준 Customer Reader인 구성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힐링의 밤을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매년 워커힐 호텔에서 1박 2일로 진행됩니다.

휴(休)Zone (전국 400여개 휴양소)

구성원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입사일 기준 만 1년 이상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지원금(연 10만원)을 부여하여 구성원이 원하는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구성원의 여가선용, 자기개발 및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하여 운영되는 동호회에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기타 복리후생

  • 경조사 지원 : 경조비 지원 및 화환, 장례물품 제공(내부 기준에 따른 지원)
  • 건강검진 : 구성원의 건강보호와 유지를 위하여 일반건강검진을 매년, 종합건강검진을 격년제로 실시합니다.
  • 의료비 지원 : 구성원의 건강유지 및 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매월 일정금액 한도 내에서 진료비 및 약제비용을 지원합니다.(이비인후과, 내과, 정형외과, 안과, 산부인과, 한의원)
  • 학자금 지원 : 구성원의 질적 성장과 회사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초대졸 이하 구성원의 학자금을 지원합니다.
  • 사내대출 운영 : 긴급하고 일시에 목돈의 자금이 필요한 구성원의 생활안정을 위해 사내대출을 운영합니다.
  • 제휴할인 제공 : 임직원 복지몰, 한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등

당신의 가정을 소중히 여기는 회사

서비스탑은 전체 구성원 가운데 80%가 여성인 여성 중심기업입니다. 여성 위주의 특화된 제도를 통해, 구성원의 삶과 회사생활의 행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임산부 보호 제도

  • 축하선물 지급 : 임신을 한 구성원에게 출산 관련 서적 및 임산부 물품을 축하선물로 지급
  • 임산부 휴게시간 : 임산부의 건강을 고려하여 휴게시간 및 태아검진(병원진료) 시간 부여, 근무평가 기준을 완화
  • 산부인과 의료비 지원 : 매월 일정금액 한도 내에서 산부인과 진료비 및 약제비용을 지원
  • 출산 후 물리치료비 지원 : 출산 후 복귀 월을 포함하여 4개월동안 물리치료 비용을 지원
  • 출산 전후 휴가 : 임산부(산모)의 출산 전후 건강관리 및 신생아의 발육을 안전하게 보장하기 위해 휴직기간 제공
  • 난임휴직제도 : 난임을 해결하기 위해 시험관 시술을 받는 경우 휴직기간 제공 (연간 최대 180일 사용 가능)
  • 임신부 단축근로 : 임신 12주 이내, 36주 이상의 임신부의 요청이 있을 경우 1일 2시간의 근로시간을 단축하여 유산과 조산의 위험을 방지

육아 지원 제도

  • 수유실 : 기혼 및 임신사원 증가추세에 따라 실질적인 모성보호 방안마련을 위해 수유실 및 수유시설(냉장고, 유축기 등)을 지원
  • 육아휴직 : 6개월 이상 근무 시, 만 8세 이하 및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 1년 이내의 휴직부여
  • 육아휴직 자동전환 : 출산 휴가가 종료되면 별도의 신청없이 자동으로 1년간 육아휴직으로 연계되는 제도
  • 반일근무 : 업무량이 집중되는 점심시간대에 구성원의 업무 부담을 감소하고, 육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구성원의 일과 가정양립 지원 및 경력단절 재취업 희망 여성의 고용 창출을 위한 제도
  •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 6개월 이상 계속 근무하고,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구성원이 자녀 양육을 위하여 육아휴직 대신 근로시간을 단축하여 근무하는 제도로 구성원의 경력 단절을 막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제공
  • 초등학교 입학자녀 돌봄 휴직 : 초등학교 입학은 자녀의 환경이 크게 변화되는 시기로서 부모의 돌봄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에 자녀의 학교적응에 도움을 주고 워킹맘의 일과 가정 양립을 지원
  • 육아휴직 후 복귀자 대상 교육 : 육아휴직 후 복귀한 구성원을 대상으로 신입교육 일정에 참석하여 재교육, 실장/그룹장과의 1:1 면담강화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

기타 모성보호 제도

  • 재택상담 : 스마트 워크(Smart Work) 활성화를 통해 결혼과 육아로 인해 출근이 어려운 구성원이 집에서도 안정적으로 업무가 가능하도록 환경을 구축한 미래형 업무환경입니다.
  • 수면실 : 여성 조직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구성원들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헬스키퍼 :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서 일하는 업무의 특성을 고려하여 전문 안마사가 어깨나 허리 등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어 직원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장기근속 구성원 포상

여성 위주의 특화된 제도는 직원의 대부분인 여성 직원들이 결혼과 출산을 이유로 직업을 포기하는 일 없이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싶은 회사의 뜻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들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이루어 장기근속이 가능하게 됩니다. 장기근속 구성원에게는 격려금 및 포상휴가를 부여하여 회사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5년 근속 : 격려금 15만원 + 공로패
  • 10년 근속 : 휴가 + 격려금 30만원 + 공로패
  • 15년 근속 : 휴가 + 격려금 50만원
  • 20년 근속 : 휴가 + 격려금 100만원 + 공로패

사람에 대한 투자, 긍정과 인정의 문화

서비스탑은 회사의 Vision과 기업문화혁신 방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에 필요한 우수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Top Academy

구성원 역량강화와 CS분야 교육사업 확대를 통한 Biz.파트너 다각화를 위해 Top Academ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대면/비대면 CS 역량을 바탕으로 한 CS분야 교육 수행
  2. 자치단체, 컨택센터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Partnership 제고
  3. 당사의 CS Biz. 경험과 실무 역량을 갖춘 사내강사, 겸임강사, 전임강사 보유
  4. SKT 관계사 및 유사 서비스 업체에 대한 대외 교육 지원

신입 상담매니저를 위한 교육과정

신입 상담매니저들의 효율적인 업무습득을 위해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특히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업무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듣고 노하우를 습득하여 당당한 상담매니저의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인재육성

인재육성의 방법으로 일을 통한 육성, 교육을 통한 육성, 자기계발을 통한 육성, 이동을 통한 육성의 관점에서 구성원의 경력탐색 후 본인의 역량/적성을 고려한 Career Development Path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Click

사랑을 나누는 기업, 사람을 향하는 서비스탑의 스토리

서비스탑은 구성원의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사랑을 나누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 사랑잇기 안부전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서비스탑 구성원의 재능을 적극 활용하여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가장 고통을 받는 독거어르신에게 사랑의 안부전화를 진행하면서 외로운 어르신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두루미 연탄기부

구성원의 관심을 통한 모금활동으로 매년 연말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두루미 연탄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탑은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청주, 전주, 제주 등 전국 17개 시/도에 위치한 각 지역의 부서에서 18개 봉사단, 418명의 봉사자가 소외된 계층에 대한 지역 사회 봉사 활동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