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j

Pick.J

무선상담(SKT)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10년째 서비스탑을 사랑하고, 고객님과의 만남을 즐거워하는 무선일반상담 부서의 상담매니저 김정섭입니다. 평소 잘 웃고 화를 잘 내지 않는 긍정적인 성격이라 가끔 불만 섞인 고객님의 소리에도 상처받지 않고 오히려 어떻게 하면 고객님의 마음을 잘 알아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는 것 같아요. 그러다 고객에게 알맞은 요금제, 마케팅을 소개해주고 "감사합니다"라는 얘기를 들었을 땐 고단함이 사라지곤 합니다.

2. 서비스탑 입사 계기

엄마 친구 딸. 저의 오랜 친구인 엄. 친. 딸의 소개로 서비스탑이라는 멋진 회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고객센터의 업무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그저 막막하기만 했었는데 정해진 시간에 근무를 하면서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시간도 많다고 하여 우선은 지원을 해보자!라고 했던 것 같네요.
그런데 하다 보니 점점 욕심이 생기고 회사 안에서 내가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을 했고, 주변에 도움을 받아 CS강사에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고객센터 업무에 익숙하지 않았던 저로써는 CS강사에 도전하기가 처음에는 쉽지 않았지만 우리 서비스탑의 장점이 끈끈한 동료애다 보니 제가 강사에 도전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셨고, 지금도 강사자격증을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3. 담당하고 있는 업무

무선본부 무선일반상담 부서로 주로 고객에게 알맞은 요금제를 추천하고 T멤버십, T우주 등 SK텔레콤의 수많은 혜택 중 고객이 미쳐 챙겨보지 못한 혜택을 안내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4. 담당 업무에 필요한 자질 또는 역량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경청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Needs를 파악하여 문제해결을 도와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나아가서 고객의 성향과 사용패턴 등 특징을 분석하여 고객에게 알맞은 혜택을 추천할 수 있는 능력까지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5. 본인이 생각하는 우리 회사의 강점

우리 회사는 매력이 넘치는 양파 같은 존재입니다. 까면 깔수록 다양한 혜택들과 상품들로 넘쳐나는 곳이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알려주고 싶은 혜택이 정말 많은 곳이에요. 가끔 불만 섞인 고객의 말에 매울 때도 있지만 양파의 하얀 속살처럼 금방 하얗게 내 마음을 치료해 주는 곳이기도 해요. 씨앗을 심으면 싹이 나듯이 서비스탑에 저라는 존재를 심었을 때 다양한 싹과 열매를 맺게 해주는 곳인 것 같습니다.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