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HUMAN)의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탑 ESG

  1. Happiness
    for all

    Happiness for all 사람 중심의 경영을 통해 모든 구성원,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합니다.

  2. Unwaste

    Unwaste 환경을 위해 녹색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3. Make
    Sustainability

    Make Sustainability 미래를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고객 서비스 및 ESG 경영을 실현하겠습니다.

  4. AI value-up
    with ESG

    AI value-up with ESG AI를 통한 고객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5. No-risk

    No-risk 높은 수준의 윤리, 준법경영을 통해 리스크 Zero 化에 앞장서겠습니다.

HUMAN 영역별 과제

ESG 체크리스트 항목
ESG Framework 체크리스트 분류 항목
추구가치 구분 내용
H Happiness for all 1.구성원
  • 다양성
  • 육성
  • 관리체계
  • 조직문화
2. 인권경영
  • 정책
  • 인권 실사
  • 고용평등
  • 직장내 괴롭힘
  • 교육
  • 소통 채널
U Unwaste 3. 환경
  • 환경경영
  • 온실가스
  • 에너지
  • 용수
  • 폐기물
  • 환경/법 규제 위반
M Make Sustainability 4. 산업안전보건
  • 정책 및 관리체계
  • 중대재해예방활동
  • 구성원 건강
  • 산업 재해율
5. 공급망 관리
  • 협력사 ESG경영
  • 협력사 ESG 관리 및 지원
6. 지배구조
  • ESG경영
  • 이사회 구성
  • 주주 권리
  • 감사
  • 지배구조 법/규제 위반
A AI value-up with ESG 7. 고객
  • 고객 권익보호
  • 고객불만 대응체계
  • 고객 만족도 제고
8. 사회공헌
  • 전략 및 목표
  • SV 활동
N No-risk 9. 윤리경영
  • 윤리 정책·규범
  • 윤리 교육
  • 의사소통
  • 윤리 실천 Survey
  • 제보 채널
  • 징계
10. 정보보호
  • 정책
  • 관리 체계
  • 교육
  • 개인정보 침해 및 구제
11. 컴플라이언스
  • 정책 및 관리체계
  • 고충처리 채널
  • 교육
  • 반부패 관련 법규·행동강령 준수
12. 리스크 관리
  • 관리 체계
  •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