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 일반 현황

서비스탑은 컨택센터 특성상 여성이 많은 조직으로 재택근무 및 육아단축근무, 육아휴직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휴가, 휴직 제도와 선택적 복리후생/의료비/종합검진 지원 등 다양한 복리후생 지원으로 안정적인 고용 유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23년은 AI기술로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고자 고객이 직접 신청/변경하는 다양한 채널이 확대되었고 이로 인해 인입 상담의 감소로 전체 인력은 ‘22년과 비교하여 10% 감소하였습니다.

컨택센터 업무 특성상 퇴사율이 높지만 동종업계 회사 중에서도 낮은 퇴사율을 유지하며, ‘22년 대비 총퇴사자는 6% 감소로 고용 안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구성원 Retention 외에도 '23년 AICC Company 운영에 꼭 필요한 핵심 인력 400여 명을 채용하여 실용과 핵심에 기반한 상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구성원 일반 현황 : 구분, 단위, 2021, 2022, 2023에 대한 표입니다.
구분 단위 2021 2022 2023
인원현황 전체 인력 전체 3,131 3,088 2,780
국내 3,131 3,088 2,780
해외 - - -
정규직 고용 3,115 3,073 2,765
비정규직 고용 16 15 15
성별 여성 전체 전체 2,510 2,438 2,205
정규직 2,499 2,428 2,195
비정규직 11 10 10
여성인력 비율 % 80% 79% 79%
장애인 고용 장애인 고용 전체 63 63 62
신규 채용 전체 전체 383 711 422
정규직 378 708 417
비정규직 5 3 5
성별 여성 302 533 300
남성 81 178 122
여성비율 % 79% 75% 71%
퇴직 총 퇴직자 수 전체 706 766 724
정규직 701 762 719
비정규직 5 4 5
총 퇴직율 % 18.4% 19.9% 26.0%
월 평균 퇴직율 % 1.8% 2.1% 2.0%
자발적 퇴직율 % 22% 24% 25%
육아휴직 복귀율 육아휴직 복귀율 % 89.64% 87.20% 88%

*전체 인력은 정규직+비정규직(계약/파견)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