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 선언

서비스탑 주식회사(이하 서비스탑)는 ‘기업의 영구 존속, 발전을 통해 고객 · 구성원 · 주주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 · 경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공헌한다’는SKMS규범을 근간으로 사회적 책임과 규범을 준수합니다. 당사의 사회적 책임은 모든 이해 관계자에 대해 높은 수준의 인권 존중에 관한 책무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서비스탑은 ‘세계인권선언(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과 ‘유엔 기업과 인권이행 원칙(UN Guiding Principles on Business & Human Rights)’이 제시하고 있는 인권원칙을 근간으로 인권 존중과 관련한 책임을 다할 것을 천명합니다. 서비스탑은 업무상 일어날 수 있는 인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침해의 방조 또는 공모 행위를 피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서비스탑은 본 정책이 서비스탑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파트너에게도 지켜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적용 범위

본 정책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권을 존중하며, 임직원을 비롯해 거래 계약을 맺는 모든 비즈니스 파트너 등 서비스탑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거버넌스

서비스탑은 사업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인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참여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이 사업 전반의 활동과 관련한 의견, 피해 사례 및 사회적 책임 위반 사례 등에 대해 자유롭게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해결해 나가고자 합니다. 접수된 제보 내용은 사실 여부 확인 후, 실무 부서의 모니터링과 실사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중대 사안으로 판단 및 조치된 건에 대하여는 이슈 내용과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최고경영층에 보고하고, 전반적인 경영활동에 반영해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권 정책

서비스탑의 인권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별 금지 ]

서비스탑은 합리적인 이유 없이 모든 사업 활동에 있어서 성별, 인종, 민족, 국적, 종교, 장애, 나이, 사회적 신분,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 모든 차별 행위에 대한 무관용 원칙 적용
  • 채용, 직무/부서 이동, 성과평가 및 보상, 승진, 교육 기회, 출산 및 육아휴직 사용과 복귀 시 업무 배치 등에 대한 차별 행위 금지
[ 근로조건 준수 ]

서비스탑은 근로조건과 관련된 법적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며, 동등급여를 보장하고 근로조건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

  • 법정 근로시간 및 최저임금 준수
  • 근로자가 원하지 않는 초과근무를 강제하지 않고, 초과 근무에 대한 적절한 보상 지급
[ 강제노동 금지 ]

서비스탑은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에게 자유의사에 반하는 모든 형태의 강제노동을 배제한다.

  • 근로자의 자발적 근로 및 퇴사의 자유 보장
  • 사업장 내 휴게시설의 출입 및 이동의 자유 보장
  • 수수료, 채무 등을 담보로 한 채용 및 근로계약 금지
[ 아동노동 금지 ]

서비스탑은 법률에 따라 모든 사업장에서 아동 노동을 원칙적으로 금지한다.

  • 법률에 따른 연소자 근로 시 안전보건상 유해하거나 위험한 업무 배치 금지
[ 인도적 대우 ]

서비스탑은 모든 근로자를 인격적으로 존중하고 인도적 대우를 보장하는 방침과 절차를 규정하고 실천한다.

  • 직장 내 성희롱 및 괴롭힘 행위 금지
  • 직장 내 성희롱 및 괴롭힘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피해 발생 시 피해자 보호와 징계 및 구제조치 진행
  • 피해 사례를 신고 및 제보할 수 있는 채널 관리
[ 근로자 안전보건 ]

서비스탑은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며,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해 필요한 조치들을 적극 수립하며 사후 관리를 지원한다.

  • 근로자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작업환경을 위해 정기적인 안전점검 및 관리
  • 근로자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검진 결과에 따른 적절한 조치 지원
[ 개인정보 보호 ]

서비스탑은 법규상 정한 규정을 준수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활용한다

  • 법규 준수를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요구 및 기록, 저장
  • 개인정보 수집, 이용, 파기에 대한 단계별 동의 절차
  • 정보 저장에 대한 사전 고지와 주의 의무, 개인의사에 따른 자유로운 삭제
  • 정보유출 방지를 위한 암호화 등 충분한 보안체계
  • 서비스 ・ 마케팅 차원에서 제한되고 책임 있는 개인 정보 활용
[ 지역사회 인권 보호 ]

서비스탑은 사업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지역사회에 대한 직간접적인 인권 및 환경 영향 관리를 통해 지역 주민의 안전, 재산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예방을 위한 조치들을 적극 강구한다

[ 협력사 인권실사 ]

서비스탑은 사업운영과정에서 협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사의 인권 경영 준수를 의무화하고 연내 현장 실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23년 채용대행업체 8곳 서면 이행점검 및 무작위 현장 실사 시행 完

서비스탑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모두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인권 원칙 준수에 앞장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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